HOME > 진료과목> 임플란트 > 임플란트의 장점
 
   
 
임플란트란? 임플란트의 장점 자연치아vs임플란트 implant의 역사
       
implant환자의 치료시 고려할 전시적,국소적 환자 국산implant VS 수입implant
       
1-day implant      
       
임플란트의 장점
불의의 사고, 충치,연령의 증가에 따른 잇몸의 부실화 (풍치)등 치아 상실의 원인은 매우 많습니다.
영구치를 상실하게 되면 영구치는 다시 나지않기 때문에 흔히 의치(일명 ‘틀니’), 혹은 계속가공의치
(일명"브릿지") 또는 임플란트 등의 시술을 받게 됩니다.
다음은 임플란트와 의치 및 계속가공의치를 상대적으로 비교할 때, 임플란트의 장.단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임플란트가 틀니나 브릿지 보다 좋은 10가지 이유

고정적이고 튼튼한 치아가 생겨 음식을 맘껏 먹을 수 있습니다. 틀니의 경우 정상치아 저작력의 25%밖에 미치지 못합니다.
※ 자연치 최대저작력(40-50 kg) >> 임플란트 최대저작력(35-40 kg) >> 틀니의 최대저 작력(10-12 kg)

입천장과 잇몸을 덮는 이물감과 꼈다뺐다해야 하는 성가심, 잦은 탈락 등 틀니의 불편함을 해소하면서 자연치아와 같은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흔히 씹는 맛이라고 하죠!임플란트의 경우 틀니일 때보다 음식의 맛과 온도 및 질감을 훨씬 더 정확하게 느낄 수 있어 밥맛이 더 좋습니다.

브릿지를 하면 멀쩡한 인접치아를 갈아내야 하지만, 임플란트는 인접치아를 손상할 필요가 없고, 저작의 힘을 골고루 분산시켜 인접치아를 보호합니다.

틀니에 의한 잇몸의 손상이나 상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연치가 없는 빈 자리에 임플란트를 심으면 골이 단단해지고 뼈의 흡수가 줄어듭니다. 틀니의 장기사용은 골의 흡수를 발생시켜 아래 위 치아의 일정한 높이가 짧아지게 되고 턱 뼈층을 약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심미적으로 볼 때 그 어떤 치아 수복의 방법 중 앞니 손실인 경우엔 더욱 만족스런 치료결과를 얻습니다.

이가 거의 없는 사람이 어금니 임플란트를 한 후, 부분 틀니를 하게 되면 틀니의 안정감이 훨씬 증가됩니다.

발음장애, 잇몸통증, 이물감, 냄새, 타액 분비의 감소 등의 틀니의 불편함으로부터 완전한 해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환자의 건강과 저항력, 구강위생상태, 정기적인 검사 및 유지관리 등에 따라 수명에는 차이가 있습니다만 얼마나 관리를 잘 했느냐에 따라 10~30년 또는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